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12.8 옥천학생참여위원회

  • 작성자 행복교육지구담당자
  • 등록일2021.12.14.
  • 조회수133
12.8 옥천학생참여위원회 이미지1
12.8 옥천학생참여위원회 이미지2
12.8 옥천학생참여위원회 이미지3
12.8 옥천학생참여위원회 이미지4
12.8 옥천학생참여위원회 이미지5

안녕하세요?

옥천학생참여위원회에서 소식 전합니다.

지난 수요일(8일)에는 옥천학생참여위원회 제3차 온라인 정례회 및 평가회가 있었습니다.

원래는 대면으로 진행하는 정례회를 야심차게 기획했었는데, 지역내 코로나 확산으로 비대면 온라인 정례회로 변경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2021학년도 마지막 옥천학생참여위원회 정례회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주었습니다.

비록 비대면이지만 정례회 본격적인 진행에 앞서서 교육장님의 응원과 격려의 인사말씀이 있었습니다.

제3차 온라인 정례회 및 평가회에서는 학교별 2021학년도 학생자치회 활동 소개, 올 한해의 옥천학생참여위원회 활동 보고 대해서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가장 먼저 옥천학생참여위원회에서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1차 온라인 정례회, 감사의 달 행사(바리스타 체험), 사회참여프로젝트(미얀마의 봄), 교육장님을 만나다(정책간담회), 옥천행복교육지구 예산편성 소통회 참석,  2차 온라인 정례회, 역량강화토론회, 세계시민교육(공정무역, 플라스틱 방앗간), 청소년 의회 교실 그리고 마지막 3차 온라인 정례회까지 많은 활동을 진행해왔었습니다.

이어서 학교별 2021. 학생자치회 주요 활동을 각 학교 대표들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주요활동으로는 어린이날 행사, 스승의 날 행사, 개교기념일 행사, 잔반 줄이기, 보국보훈의 달 행상, 아동 학대 예방 캠페인, 생일 이벤트, 문화체험, 학교규정개정, 학교 사진관 이벤트, 학교 비품 구입, 학교 축제 준비, 학생의 날 기념행사 등 학교 특성에 맞는 다채로운 활동이 운영되어졌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그리고 올해 옥천학생참여위원회의 평가(설문조사)가 있었습니다.

올해 함께한 활동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내년도 옥천학생참여위원회의 새로운 도약을 꿈꿀 수 있는 사업들을 제안하였습니다. 

올 한해 옥천학생참여위원회는 위드 코로나 상황에서도 플랫폼 온라인 밴드를

활성화하여 학교 자치활동을 상시 공유하고 비대면으로 진행되어지는 학생자치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민주시민의 역량을 기르고 리더십을 함양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운영하였습니다. 

참여한 학생들이 옥천학생참여위원회를 통해 학생 중심의 의사결정과정과 학생자치의 경험이 성장하는 민주시민으로 나아가는데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열심히 참여해 준 학생들과 협력선생님들께 다시 감사 인사드립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